오세훈 후보님, 시장은 어느 한 편만의 시장이 아닙니다.
본문 바로가기
[과거 자료실]

오세훈 후보님, 시장은 어느 한 편만의 시장이 아닙니다.

by [수호천사] 2021. 3. 27.
반응형

최근 오세훈 후보는 태극기부대에 참여한 과거 전력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치매 발언’... 그리고 그게 뭐 어떠냐는 식의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이고 있다.

 

[기사] 오세훈 "중증치매 환자…대통령에게 그 정도 말도 못하나" [연합뉴스]

 

 

이런 사람이 서울시를 책임지겠다는 후보들 중에서 여론조사 1위를 달리고 있는 후보이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서울시장이라는 직책은 국민의힘지지자들만의 시장도 아니고 태극기부대만의 시장도 아니다. 천만 서울시민의 대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편향된 모습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모습은 바람직한 모습이 아니다.

 

물론 자신의 정치적인 성향과 이념적인 정체성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 모 정당의 후보로 나선 이상 해당 정당의 정치적인 성향을 DNA로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힘들겠지만 자신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을 완전히 배제하는 시정운영을 해서는 안된다.

 

여당의 성향을 가진 국민들이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게 불만을 갖고 있는 것은 왜 이렇게 야당에게 끌려다니냐는 것이다. 그렇지만 대통령으로서 최대한 야당을 배려하기 위해서 여당 지지자들이 보기에 고구마 몇 개를 먹은 것과 같은 기분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이것 때문에 많은 여당 지지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지도자라는 것은 100%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자신을 반대하는 사람들을 최대한 설득하고 배려하는 모습을 갖춰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이 시장이 되면 ‘TBS에 대한 지원을 중단하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치매환자이고 탄핵되어야 한다’는 주장 자체가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식의 태도는... 이미 스스로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는 것을 공개적으로 드러낸 것이 아닐까?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