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신고자는 누구인가?
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공익신고자는 누구인가?

by [수호천사] 2021. 9. 9.
반응형

‘고발 사주’ 의혹이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애초에 김웅 의원에게 고발장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인물(윤석열은 기자회견에서 그를 거의 쓰레기라고 언급했다)이 자신은 ‘공익신고자’가 아니라고 8일 밝혔다.

공익신고자는 믿을만한 인물이 아니라고 말하는 윤석열


정치인들과 기자들은 아는데, 국민들은 모르고 있는 그 사람은 김웅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대검찰청에 공익신고서를 제출했다고 의심하고 있지만, 자신은 공익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대검찰청에 공익신고서를 제출한 사람은 누구인가? 대검찰청 관계자는 알고 있지 않을까? 만약 안다면, 아직은 검찰 내부의 조직과 소통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알고 있지 않을까?

김웅 의원의 기자회견으로 제보자가 한정되었고, 윤석열의 기자회견으로 그 한정된 사람은 출처가 불분명한 괴문서를 제출한 쓰레기급 인사가 되었으며, 기자회견은 아니지만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대검에 제출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김웅 의원이 말한 황당한 캠프도 아닐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서 선택적 기억상실증을 갖고있는 김웅 의원이 도대체 누구에게 문건을 전달했는지를 따져야 할 것이다.

도대체 공익제보자는 누구란 말인가?

어쩌면 공익신고자(공익제보자) 정체를 밝히는데만 집중하면서 청부고발의 실체에는 접근조차 못하는, 아니 안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