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의 진짜 부적절한(?) 문자가 공개되었다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의 진짜 부적절한(?) 문자가 공개되었다

by [수호천사] 2021. 10. 9.
반응형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평창 올림픽에서 남자 코치와 나눈 카톡의 대화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심석희 선수는 그동안 코치에 의해 성폭행을 당했던 사실이 공개되면서 빙상계를 발칵 뒤집어놓았다.

 

그런데 이번에 디스패치가 공개한 자료에는 2018년 평창올림픽 당시에 심석희 선수가 C코치와 문자 메시지에는 당시 동료였던 최민정, 김아랑 등의 동료들을 놓고 욕설이 섞인 비하 문자가 담겨있었다.

 

개인적인 카톡에서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는 용어일수 있겠다고 생각은 해보지만, 더 커다란 문제는 동료 선수가 아닌 다른 나라 선수를 응원하거나 고의로 우리편 선수를 떨어뜨리자는 의미의 내용이다. 자신이 탈락하자 결승에 동료가 아닌 중국선수를 응원하는 듯한 문자를 주고 받은 것이다.

 

당시에 온 국민은 우리나라 선수가 어떻게 해서든 외국 선수와의 경쟁에서 승리하기를 간절히바라고 있을 때 정작 선수들은 자신이 아니면 아무 의미없다는 투의 대화를 코치와 주고받았다는 사실 자체가 국민들에게는 실망감을 안겨줄 것이다.

 

아무리 친한 코치와 선수 사이라고 하더라도 나름 자신들의 대화가 자신들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정서에 무엇이 반하는 것인지, 무엇이 교감하는 것인지를 나름 판단하고 인식하면서 선수생활을 했으면 좋겠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