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짤로 보는 류현진의 2021시즌 3승(5월 13일)
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야기]/[스포츠 일반]

움짤로 보는 류현진의 2021시즌 3승(5월 13일)

by [수호천사] 2021. 5. 13.
반응형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 선수가 시즌 3승에 성공하였다. 류현진 선수는 13(이하 한국시각)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서 7이닝 동안 5안타 1볼넷, 1실점의 호투를 펼쳤다. 토론토는 토론토는 류현진의 호투와 에르난데스의 홈런 두 방으로 41로 역전승을 거두었다.

 

애틀랜타의 선발투스 프리드 역시 6이닝 동안 2안타 3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투수전의 양상으로 진행되었다.

 

1회초 토론토의 공격. 선두타자 세미엔이 3루수 땅볼로 물러난 후에, 2번 타자 비셋이 우전안타를 치고 우익수가 공을 흘린 사이에 2루로 뛰려다가 우익수가 빨리 공을 잡아서 오히려 1루에서 아웃되고 말았다. (이 장면은 비디오 판독으로 아웃 처리가 됨) 이후 3번 타자 게레로 주니어가 3루수 땅볼로 아웃이 되면서 토론토는 1회에 안타를 치고도 어이없는 주루미스로 찬물을 뒤집어 쓴 격이 되었다.

 

3루수 땅볼로 물러나는 선두타자 세미엔
우전안타를 치고 1루에서 아웃되는 비셋
비디오 판독으로 아웃처리되는 비셋

 

1회말 류현진은 1번 타자 아쿠나를 가볍게 삼진으로 잡았고, 2번타자 프리먼을 유격수 뜬 공으로 처리하였다. 이후 3번 타자 오즈나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하였지만, 4번타자 알비즈를 3루 땅볼로 처리해서 2루로 달리던 오즈나를 아웃시키면서 마무리했다.

 

1번 아쿠나 삼진
2번 프리먼 유격수 뜬 공
4번 알비즈 3루 땅볼로 선행주자 오즈나를 2루에서 잡음

 

2회말에는 선두 오스틴 라일리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았고, 6번타자 댄스비 스완슨을 삼진으로 잡은 뒤에, 7번 윌리엄 콘트레라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다.

 

3회초 토론토의 공격에서도 애틀랜타의 선발투수 프리드는 7번 비지오를 중견수 뜬공으로, 8번 잰슨을 우익수 뜬공으로 잡고서 9번 류현진을 삼진으로 처리하였다.

 

7번 비지오 중견수 뜬공
9번 류현진 삼진

 

3회말 수비에 나선 류현진은 선두타자 크리스티안 파첼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았으나, 9번 타자 투수 프리드에게 중전안타를 허용하였다. 이후 1번 타자 아쿠나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은 뒤에 2번 타자 프리먼을 삼진으로 처리하면서 마무리하였다.

 

8번 타자 파체 삼진
2번 프리먼 삼진

 

4회초 토론토의 공격에서는 1번타자 세미엔이 삼진으로 물러나고 2번타자 비셋이 투수 땅볼로 아웃이 되었으며, 3번타자 게레로 주니어는 좌익수 라인드라이브로 아웃이 되었다.

 

1번 세미엔 삼진
3번 게레로 주니어 좌익수 라인드라이브 아웃

 

5회말 수비에 나선 류현진은 선두 7번 타자 콘트레라스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허용하였다(비거리 143미터). 그러나 이후 8번 타자 파체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하고, 9번 타자 투수 프리드를 좌익수 뜬공으로 잡은 뒤, 1번타자 아쿠나를 볼넷으로 내보내고 2번타자 프리먼을 삼진으로 잡으면서 추가 실점을 막았다.

 

7번 콘트레라스 솔로 홈런
솔로홈런 다시보기
2번 프리먼 또 삼진

 

01로 뒤진 토론토의 6회초 공격에서 7번 타자 비지오가 볼넷으로 출루하면서 기회를 만들었다. 그러나 8번 타자 잰슨이 삼진을 당하면서 11루가 된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류현진은 1루수가 도루를 시도할 때 헛스윙을 하면서 도움(?)을 주었다. 22루에서 1번 타자 세미엔이 좌전 2루타를 터뜨리면서 2루에 있던 비지오가 홈을 밟아서 경기는 1-1 동점이 되었다.

 

7번 비지오의 도루를 도우는(?) 류현진
1번 세미엔 좌전 2루타 1타점
세미엔 2루타 다시보기
3번 게레로 주니어 중견수 뜬공

 

7회초 토론토의 공격 때 애틀랜타는 투수를 프리드에서 잭슨을 교체하였다. 선두타자 에르난데스는 잭슨의 초구를 노리고 쳐서 중월 홈런(비거리 130m)을 터뜨리며 역전에 성공하였다.

 

4번 타자 에르난데스 솔로 홈런
에르난데스 홈런 다시보기

 

21로 앞선 상황에서 7회말에도 마운드에 오른 류현진은 선두타자 7번 콘트레라스를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잡았고, 8번 타자 파체를 2루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9번 타자는 대타 아드리안자였는데 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으로 물러나면서 이닝이 종료되었다. 이후 류현진은 8회초 공격 때 대타 에스피날로 교체되었다.

 

9번 대타 아드리안 중견수 라인드라이브 아웃

 

8회말에는 류현진 대신에 쳇우드가 등판하여 삼진 2개를 잡으며 삼자범퇴로 막아내었다.

 

21로 앞선 상황에서 9회초 토론토의 공격에서는 애틀랜타의 바뀐 투수 톰린을 상대하여 2번 타자 비셋이 좌전안타로 출루하였고, 3번타자는 우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났지만 4번타자 에르난데스가 좌월 홈런(비거리 143m)을 터뜨리며 1루 주자 비셋까지 불러들이는 2점 홈런을 기록하였다. 스코어는 41로 벌어졌다.

 

4번 타자 에르난데스 2점 홈런
에르난데스 홈런 다시보기

 

9회말에는 토론토의 투수가 콜로 교체되었고, 4번타자 알비스가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난 뒤에 5번타자는 볼넷을 허용했지만 6번타자를 중견수 플라이 아웃으로 잡았고, 7번타자 역시 좌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막아내면서 최종 스코어 41로 토론토가 승리하였다. 이날 경기에서 승리투수는 류현진이 되었고, 쳇 우드는 홀드를 기록하였으며, 세이브는 콜로 기록되었다.

 

4번 타자 알비스 중견수 플라이 아웃
6번 타자 스완슨 중견수 플라이 아웃
7번 타자 콘트레라스 좌익수 플라이 아웃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