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징가제트] 제4화 : 마징가Z 절체절명!!
본문 바로가기
[만화 & 애니]/[애니 이야기]

[마징가제트] 제4화 : 마징가Z 절체절명!!

by [수호천사] 2021. 3. 24.
반응형
 
헬 박사는 아수라 남작이 오기 전에 기계수 가이아 Q5를 만들어 놓고 기다린다.
 
 
헬 박사는 아수라 남작과 모니터로 대화를 한다. 아마도 아수라 남작이 오는 도중에 화상으로 대화하는 듯 하다. 헬 박사는 아수라 남작에게 가이아 Q5의 울트라 마그네틱 파워로 마징가 Z를 혼란에 빠뜨리라고 지시한다. 바도스 섬에 도착하자마자 가이아 Q5를 태우고 일본으로 향하는 아수라 남작... (헬 박사가 아수라 남작을 혹사시키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한다. 오늘날로 따지면 노동법에 걸릴 정도... 아수라 남작... 밥은 제때 먹고 다니는지... -_-;;; 우리는 이 시점에서 아수라 남작의 헬 박사에 대한 충성도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 보아야 한다...)
 
 
한편 카부토 코지는 집에서 잠을 자고 있는데, 알람... 아니 시로의 녹음기가 그를 깨운다. 전학하는 날부터 지각하면 안된다고 잔소리를 하는 시로... (그런데 그림 그리는 사람이 의도적으로 그렸는지 모르겠지만... 이불이 솟아있는 부분이... -_-;;; 카부토는 건강한 젊은이... ^^;;;)
 
 
카부토 코지는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를 향한다. 이때 사야카는 수리가 끝난 아프로다이 A를 시험 운전하기 위해 출동한다. 광자력 연구소는 (유미 소장 몰래!!) 아프로다이 A에게 지질 조사용 미사일을 장치해 두었다고 한다. (이런 중요한 사실을 사후 승인 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비록 헬 박사와의 싸움이 급박하다고 하지만, 위계질서를 위협하는 요소는 쉽게 넘어가서는 안되는 것이다...) 유미 소장은 별다른 문제 없이 받아들인다. 이로써 아프로다이 A의 가슴 미사일이 실전에 쓰이게 된다.
 

 

 
여전히 아프로다이 A가 지질조사에만 사용되기를 원하는 광자력 연구소... 싸움(전투)은 남자들만의 영역이라는 사고방식이 깊게 깔려 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아프로다이 A가 테스트하는 과녁이... 나무로 만들어진 과녁이다... 심지어 과녁에 미사일이 맞았는데 과녁은 멀쩡하다...
 
 
카부토 코지가 전학 온 학교는 공교롭게도 보스 일행이 다니는 학교이고, 반도 보스 일행이 속한 반이었다. 카부토 코지를 맞이하는 여학생들의 반응은 호의적이다. (역시 사람은 잘 생기고 봐야 해... -_-;;;)
 
 
보스는 카부토 코지와 오토바이 대결을 하겠다고 선생님에게 선언하고 선생님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학생들은 운동장을 향해 나가서 둘의 대결을 지켜보게 된다. (교권이 땅에 떨어진 현장...) 오토바이 대결에서 보스는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엉덩방아를 찧으며 패배한다. 패자의 부상을 걱정해주는... 승자의 여유...
 
 
 
한편 아프로다이 A를 보고 테스트 재료라고 말하는 아수라 남작... 아프로다이 A는 마을을 돌아다니다가 학교에 들른다. 아이들과 같이 고등학교에 가지 않은 것을 후회하던 사야카는 수업시간에 자고 있는 카부토 코지를 발견하고 창문을 열고 깨운다. 수업에 방해가 된다고 말하는 선생에게 답답한 선생이라고 짜증을 내는 사야카... (역시 교권은 땅바닥에... 이것이 1970년대 일본의 모습인가?)
 

 

 
이때 갑자기 아프로다이 A가 무언가에 홀린 것처럼 제멋대로 움직인다. 사야카는 조종이 안된다고 당황한다.
 
 
이걸 본 보스와 카부토 코지는 오토바이를 타고 아프로다이 A를 따라 나선다. (수업 중이었는데...) 그들은 도중에 시로를 만나는데, 시로는 아프로다이 A가 이상해져서 마을에서 난동을 부리는 것을 알려준다.
 
 
카부토 코지는 시로에게 곧장 연구소로 가서 유미 박사님께 알리라고 하고 마을로 향한다. 난동 부리는 아프로다이A를 발견한 보스는 도와주려다가... 쓰레기통에 쳐박힌다.
 

 

 

 

 
아프로다이 A는 해변가로 향했고, 거기에서 기계수 가이아 Q5를 만난다.
 
 
한편 호버 파일더를 타고 광자력 연구소로 가던 카부토 코지는 기계수에게 두들겨 맞고 있는 아프로다이 A를 발견한다. 곧장 연구소로 날아가서 마징가 Z에 탑승한 카부토 코지는 유미 박사에게 아프로다이 A의 오작동의 원인은 기계수라고 알려준다. 기계수에게 조종당한 것이라는 시로의 말을 듣고, 그것이 강력한 마그네틱 웨이브를 발산하는 것이라고 추리하는 유미 박사...
 

 

 

 
아프로다이 A가 신나게 두들겨 맞고 있는 현장에 도착해서 기계수 가이아 Q5와 만난 마징가 Z...
 
 
이 틈을 타서 보스는 사야카의 안부를 물어본다. 정신을 차린 사야카는 코지가 기계수의 무기를 모른다며 벌떡 일어서고 보스는 바닥에 떨어진다. (보스 수난 시대... 카부토와 오토바이 경주로 엉덩방아, 아프로다이 A를 피하다가 쓰레기통에 쳐박히고... 아프로다이 A가 일어날 때 땅에 떨어져 엉덩방아...)
 

 

 

 
가이아 Q5가 공격을 하지 않고 기회를 보고 있는 틈을 타서 로케트 주먹을 날리지만. 두 주먹 다 가이아의 몸에 맞고 바닥에 떨어진다.
 

 

 
두 주먹은 땅에 떨어진 상태로, 가이아는 울트라 마그네틱 파워를 사용해서 마징가를 조종 불가능 상태로 만들어 버린다.
 
 
조종 불가능 상태에 빠진 마징가를 샌드백 두들기듯, 개패듯 패는 가이아 Q5... 동시에 철가면 군단을 광자력 연구소로 출동시키는 아수라 남작...
 

 

 
이때 유미 교수는 시로와 자동차로 마징가가 두들겨 맞는 현장에 도착한다. 유미 교수는 안티 마그네틱 건을 마징가 머리 위에 쏘아야 한다고 아프로다이 A에게 알려준다. 그런데 동시에 광자력 연구소로 향하는 철가면 군단을 발견한 사야카... 결국 시로가 안티 마그네틱 건을 가지고 보스와 함께 마징가 머리 위에 쏘기로 하고, 아프로다이 A(사야카)는 철가면 군단을 막기로 한다.
 

 

 

 

 
아무리 두들겨도 마징가가 초합금 제트로 만들어져 있어서 부서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 아수라 남작은 마징가를 바다로 빠뜨리는 것으로 작전을 변경한다.
 

 

 
계속 바다를 향해 유인하는 가이아 Q5... 그때 보스의 오토바이가 등장하고, 보스 뒤에 타고 있던 시로가 안티 마그네틱 건을 쏘아 마징가는 가이아 Q5의 조종에서 벗어난다.
 

 

 
마그네틱 파워가 통하지 않게 되자 아수라 남작은 서둘러 가이아 Q5에게 귀환하라고 명령한다. 가이아 Q5는 뒤로 돌아서 해저 요새로 향하지만... 이상하게 자존심은 살아 있는지 걸어서 요새로 향한다. 이때 카부토 코지는 미사일을 발사하려고 하지만 미사일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찾지 못한다.
 

 

 

 

 
원래 카부토 코지의 할아버지가 뛰어난 박사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카부토 코지의 기억력이 이 정도라면... 출생의 비밀(?)을 생각할 수밖에 없다. 이 정도의 돌대가리라면... 차라리 포스트 잇을 사서 버튼 옆에 붙여놓던가... 네임펜을 사서 써 놓는 방법도 있을텐데... 그것을 구입할 수 없을 정도로 광자력 연구소가 재정이 열악한 것은 아닐테고... -_-;;;
 
 
여하간 간신히 미사일 버튼을 찾아낸 카부토 코지... 요새로 들어가기 직전의 가이아 Q5는 마징가의 미사일 한 방에 가루가 된다... (헬 박사가 마그네틱 파워를 장착시키느라 내구성이 형편없는 기계수를 만든 것 같다... 그런데 달리 생각해보면... 처음에 마징가의 로케트 주먹을 맞아도 끄떡 없었던 점을 고려할 때... 아마도 헬 박사는 가이아 Q5의 앞면은 단단하게 만들었지만... 등쪽은 대충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다... ^^;;;)
 

 

 

 
아수라 남작은 후퇴 명령을 내리고 튄다... 마징가는 그들을 놓치지 않겠다고 하지만... 놓친다...
 

 

 
한편 철가면 군단은 아프로다이 A에 의해서 속수무책으로 당한다. 마지막 남은 한 대의 철가면... (그 한 대로 광자력 연구소에 가서 뭐하려고... -_-;;;) 그것은 아프로다이 A의 미사일로 최후를 맞이한다.
 

 


꼭 조준을 이렇게 해야만... 명중율이 높은 건가?

 

 
광자력 연구소로 집결한 유미 교수... 보스와 시로... 서로 무사한 것을 확인한다... 보스는 수업 제낀 것이 생각나서 학교로 급하게 떠난다... (나름 학생의 본분을 잊지 않고 있는 보스...)
 
 
뒤늦게 연구소로 돌아온 마징가와 카부토 코지... 그런 카부토 코지에게 잔소리를 늘어놓는 사야카...
 

 

 

 

 
카부토 코지가 오토바이를 타고 학교에 도착했을 때, 보스는 미리 와서 벌을 서고 있었다.
 
 
둘이 함께 벌을 서게 되는 카부토 코지와 보스...
 

 

 
이번 회에서는 아수라 남작이 두 가지 실수를 했다. 하나는 마그네틱 파워가 통하지 않게 되자... 너무 쉽게 싸움을 포기한 것... 그리고 가이아 Q5는 적에게 등을 보이는 치명적 실수를 했다... 그리고 철가면 군단을 출동시켰으면서 부하들을 버리고 전장을 떠난 것이 두 번째 실수이다. 지금까지 아수라 남작의 헬 박사에 대한 충성도는 기대 이상으로 박수를 받아 마땅하지만... 용병술과 부하들을 대하는 점에서는 낙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728x90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